HOME 문의게시판 자주 묻는 질문

저희 고객님들을 위하여 보다 유익하고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게제하여 더욱더 친밀하게 다가갈 수 있게 만든 공간입니다.

- 고객님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위한 공간입니다. 많은 이용 바랍니다.
- 서비스 이용에 대한 문의사항 (불편한 점이나 개선)이 필요하시면 문의게시판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KT tv] 성인컨텐츠 이용이 되지 않아요.
개인 회원 중 미성년자인 경우 컨텐츠 이용이 안됩니다.
성인 컨텐츠를 포함한 모든 컨텐츠의 이용은 이용자번호(핀번호)로만 이용가능 하십니다.

미성년자가 아닐 경우
리모컨의 olleh tv 메뉴 버튼 → 검색/마이메뉴 → 사용자설정 → 자녀안심설정 → 연령제한설정 메뉴에서 연령이 “19세 이상제한”으로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KT tv] olleh tv VOD 신청시 이용자번호를 잊어 버렸어요.
olleh tv 메뉴 → 검색/마이메뉴 → 사용자설정 → 자녀안심설정 → 비밀번호 변경/초기화 → 비밀번호 초기화 하시면 됩니다.
단, 휴대폰, STB 명의가 법인인 가입자는 불가합니다.

혹 변경이 안된다면,
번거로우시더라도, olleh tv 계약자께서 올레 고객센터(국번 없이 100번/휴대폰 이용 시 지역번호 포함)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명의자 본인 확인 후 A/S고객센터에서 비밀번호를 초기화하여 드립니다.
[KT tv] 캐치온 디맨드에 서비스를 통해 어떤 컨텐츠를 만날 수 있나요?
캐치온디맨드는 최신영화와 최신 TV 시리즈를 월정액으로 보실 수 있는 VOD 상품으로 캐치온에서 방송되고 있는 최신영화, 최신미드를 월정액으로 무한정 보실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KT tv] [ActiveX 플레이어] 플레이어가 자동설치가 되지 않아요
Internet Explorer의 인터넷 옵션 → 보안등급을 낮추시고 인터넷 브라우저를 모두 닫으신 후 다시 실행하시어 접속해 보기기 바랍니다.
[KT tv] 이용자번호(핀번호) 변경하는 방법은?
olleh tv 메뉴 → 검색/마이메뉴 → 사용자설정 → 자녀안심설정 → 비밀번호 변경/초기화 → 성인인증 비밀번호 변경(시청제한등, 성인인증)/구매인증 비밀번호 변경(구매관련 )/비밀번호 초기화 중 선택하시어 변경하시면 됩니다.
혹 변경이 안된다면,
번거로우시더라도, olleh tv 계약자께서 olleh 고객센터(국번 없이 100번/휴대폰 이용 시 지역번호 포함)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명의자 본인 확인 후 A/S고객센터에서 비밀번호를 초기화하여 드립니다.
[KT 인터넷] 아파트는 Ntopia 방식이 있어 속도가 엄청 빠른데 일반 주택은 왜 안되나요?
현재 주택지역의 경우 FTTH 제공으로 최대 100M의 속도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일부 지역으로 제공되고 있으며, 이용 상품에 따라 속도가 다릅니다.)
■ Ntopia: UTP가 포설된 APT나 빌딩 등 건물에 광장치 등을 통해 LAN 방식으로 초고속 인터넷을 이용하는 서비스입니다.
■ FTTH : kt 지사/지점에서 맨홀, 전신주를 거쳐 댁내까지 광케이블로만 제공되는 서비스입니다.
단, 속도는 상품별 최대 속도를 의미하며 선로 거리나 상태, 기술방식, 접속자 수, 이용자 환경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속도차이가 있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KT 인터넷] 아이디 비밀번호 잊어버렸습니다. (변경해 주세요)
인터넷 아이디는 계약자 본인께서 olleh 고객센터(국번 없이 100번/핸드폰 이용 시 지역번호 포함)로 전화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는 확인 어려움)
* 비밀번호는 초기화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 아이디는 olleh 고객센터(국번 없이 100번/핸드폰 이용 시 지역번호 포함)로 전화하시면 변경 가능하며, olleh 인터넷 비밀번호는 인터넷 상에서 고객님께서 직접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는 올레닷컴(www.olleh.com) > ID/PW 찾기 > 비밀번호 찾기 메뉴에서 본인인증 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 비밀번호는 영문과 숫자를 포함하여야 하며, 최대 6~8자까지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KT 인터넷] 같은 라이트라도 속도가 틀릴 수 도 있나요?
kt 인터넷 서비스는 시설 방식과 상품에 따라 제공되는 속도가 다르며, 동일 시설과 동일 상품이더라도 설치주소에 따라 기술방식, 선로거리, 선로상태, 이용자 환경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속도가 다를 수 있습니다.
[KT 인터넷] 인터넷의 속도에 영향을 주는 사항이 어떤 건지 알고 싶습니다.
인터넷 속도는 선로거리, 선로상태, 기술방식, 접속자수, 이용자 환경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하여 제약을 받을 수 있습니다.
[KT 인터넷] 특정한 온라인 게임 이용 시 접속이 끊어집니다. 무엇이 문제인가요?
ㅇ 대부분의 온라인게임에서는 불법 핵 프로그램을 막고자 지속적으로 서버와 클라이언트의 시간을 체크하고 있으며, 불법 핵 프로그램 이용 시에는 게임이 종료될 수도 있습니다. ㅇ 일부 방화벽 프로그램 또는 Windows 방화벽, 인터넷 공유기 사용 시 프로그램 종료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경우 방화벽을 꺼두거나 공유기를 해제하고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ㅇ 일시적인 서버의 불안정으로 인해 상당량의 렉이 발생되는 경우 다른 게임이나 인터넷 검색 시 렉 현상이 발생된다면, 회선 점검을 받아 주시기 바랍니다. 회선에 문제가 없을 경우라도 해당 인터넷 업체 쪽의 회선이 게임 서버와의 연결 상태가 좋지 않으면 동기화 오류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ㅇ 바이러스나 악성코드로 인한 문제일 수 있습니다. 웜 바이러스 등 각종 바이러스가 문제 인 때인 만큼, 바이러스로 인한 문제일 가능성도 있사오니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한 점검 및 윈도우 보안 업데이트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ㅇ 최근 출시된 온라인 게임은 일반적인 PC 사양보다 높은 사양을 요구합니다. 따라서, 현재 이용 중인 PC의 사양보다 높은 사양을 요구하는 3D 게임 등을 이용하게 되면, 렉 현상 및 접속이 불량해 지는 경우가 있사오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ㅇ Windows 시스템 문제 또는 Windows 트레이에 등록된 프로그램이 많을 때 리소스는 크기가 정해져 있기 때문에 한 번에 너무 많은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문제가 발생하게 되며, 대부분의 프로그램에서는 리소스를 할당 받아 사용한 후 종료시키면 바로 리소스를 반환하지만, 복잡한 프로그램의 경우는 리소스를 제대로 반환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프로그램상의 오류로 인하여 사용한 리소스를 제대로 반환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과정이 쌓이다 보면 최종적으로 리소스 부족 메시지가 나오거나 Windows가 멈추거나 자주 다운이 되고 실행 속도가 현저히 느려지는 등 여러 가지 문제를 일으키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가능하면 필요 없는 램상주 프로그램은 실행되지 않게 한 후에 게임을 이용하시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ㅇ 랜카드가 문제되는 경우는 제품마다 다르지만 해당 OS의 드라이버 지원에 부족한 부분이 있어 접속 불안정 현상으로 나오는 경우도 많사오니 랜카드를 최신 드라이버로 업데이트해 보시거나 재설치 또는 구형 랜카드라면 교체를 해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위의 안내해 드린 사항을 확인 후에도 동일한 현상이 지속되어 서비스 이용이 불편하신 경우 어느 부분에 문제가 있는지 정확한 확인 및 조치는 IT 엔지니어 방문을 통한 점검을 받아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방문 점검 신청은 olleh 고객센터(국번 없이 100번/핸드폰 이용 시 지역번호 포함)로 전화 주시면 접수하실 수 있습니다.

상담예약

성함*
연락처*

상담요청시간

고객센터 : 1599-96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