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문의게시판 자주 묻는 질문

저희 고객님들을 위하여 보다 유익하고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게제하여 더욱더 친밀하게 다가갈 수 있게 만든 공간입니다.

- 고객님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위한 공간입니다. 많은 이용 바랍니다.
- 서비스 이용에 대한 문의사항 (불편한 점이나 개선)이 필요하시면 문의게시판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SK B tv] [B box]_(홈모니터링관련) 움직임이 감지된 영상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모바일 App '모니터링 앨범' 메뉴을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KT 인터넷전화] 인터넷전화 통화내역을 확인하고자 할 때 꼭 올레플라자를 방문해야만 하나요?
인터넷전화의 통화내역 열람은 올레 닷컴(www.olleh.com)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단, 최근 3개월간의 통화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올레닷컴(www.olleh.com) → 계약자 명의로 로그인 → My올레 → 전화 → 인터넷전화 → 통화내역 조회 → SMS 인증, 아이핀 인증을 통한 본인인증 절차 후 통화내역 열람이 가능합니다.
[KT 집전화] 설비비 환급금은 언제 송금해주나요?
설비비형 일반전화를 해지하실 경우 1차와 2차에 걸쳐 환급됩니다.
1차는 유보금을 제외한 금액을 일주일 이내로 입금해 드리며, 2차는 유보금에서 이번 달 요금을 제외한 금액이 1개월 뒤에 해지 시 미리 정한 계좌로 입금됩니다.
[KT 집전화] 장애인인데 집전화 신청 방법과 요금 감면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집전화에 복지할인(장애인 할인)을 적용 받기 위해서는 집전화 명의자와 대상자가 동일인이어야 하며, 올레고객센터(국번 없이 100번)로 전화 주시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대리인은 대리인 신분증 송부 필요)
집전화에 복지할인(장애인 할인) 신청 시 제공 혜택은 아래와 같습니다. (시내/외, 핸드폰으로 거는 요금의 통화료를 할인해 드립니다.)
- 통화료: 시내/시외 50%, 휴대폰 30% 할인, 114안내료 전액 감면(직접연결서비스요금은 제외)
※ 시외통화료는 월 30,000원, 핸드폰 통화료는 월 10,000원 사용액까지만 감면율을 적용합니다.
[KT 집전화] 집전화 이전시 기사도 나오지도 않았는데 왜 이전비는 내야하나요?
기사님께서 직접 댁내까지는 방문하지 않더라도 건물 주변 혹은 아파트 MDF실(통신실) 등에 방문하여 작업을 하고 있으며 전화국 내에서 고객의 회선을 설치하고 번호를 등록하는 등의 작업이 필요합니다.
직접 방문할 경우 14,000원을 청구하지만 무출동 서비스라고 하여 새로 이전하는 주소지에서 사용했었던 번호를 확인해 주시면 전화국 직원의 현장 출동 없이 10,000원을 청구하여 고객의 부담을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부가세 별도)
[KT 집전화] 수신된 전화번호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죄송합니다만, 수신된 전화번호에 대한 내역은 확인이 어렵습니다.
추후 수신번호에 대해 확인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미리 발신번호표시 서비스 또는 발신번호확인 155 서비스를 신청하시면 상대방의 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자기번호를 숨기고 걸려온 전화나 공중전화 등의 경우 번호 확인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KT 집전화] 집전화 알림콜 서비스는 뭔가요?
집이나 사무실의 유선전화상에서, 부재중이거나 통화 중일 때 걸려온 발신번호를 지정된 이동전화(또는 집전화 ann폰)로 문자메시지(SMS)를 통해 실시간으로 안내해 주는 서비스 입니다.
[KT 집전화] 전화는 신청 후 개통까지 얼마나 걸리나요?
일반적으로 일반전화 개통은 고객님께서 원하시는 날짜에 개통되고 있으나, 개통 지역의 예약 현황에 따라서 다소 지연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일반전화 신청 시 2~3일 전에 미리 예약 접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KT 집전화] 개인명의의 olleh 집전화를 법인 또는 단체가 인수한 경우 필요한 서류는 무엇인가요?
■ 원 계약자가 있는 경우
○ 양수법인(대리인)/양도인 내방
양수법인 인감증명서, 양수법인 인감도장(또는 인감도장 날인된 위임장), 양수인
신분증(대리인), 양수법인의 사업자 등록증, 양도인신분증, 책임 각서 작성
○ 양수법인(대리인) 내방
양수법인 인감증명서, 양수법인 인감도장(또는 인감도장 날인된 위임장), 양수법인의
사업자 등록증, 양도인 인감증명서, 양도인 인감도장(또는 인감도장 날인된 위임장),
양수인 신분증(대리인), 책임 각서 작성
○ 양도인이 내방
양수법인 인감증명서, 양수법인 인감도장(또는 인감도장 날인된 위임장), 양수법인의
사업자 등록증, 양도인 신분증, 책임 각서 작성
■ 원 계약자가 없는 경우(단독승계)
○ 양수법인 인감증명서, 양수법인 인감도장(또는 인감도장 날인된 위임장), 양수법인
사업자 등록증, 양수인 신분증(대리인), 설치장소입증서류, 최근 3개월분 전화요금
납부영수증 또는 최근 3개월분 자동이체 통장(인터넷 통장 포함), 책임 각서 작성
① 구비서류
* 설치장소 입증서류: 법인등기부등본, 사업자등록증, 주민등록증, 주민등록등본, 허가증 중 1개 입니다.
* 인감증명서, 법인등기부등본 등은 6개월 이내 분만 유효합니다.
* 위임장은 별도의 양식 없이 A4용지에 명의변경에 관한 내용 및 위임사실을
기재해주시고 도장을 날인해 주시면 됩니다.
* 책임 각서 작성: 올레 플라자에 비치되어 있으므로 내방하셔서 작성하시면 됩니다.
② 기존 계약자가 사용한 요금 등은 전화 승계와 동시에 양수인에게 이전되는 점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③ 단독승계의 경우 전화 해지, 가입전환, 재 명의변경은 1년 이후에 가능합니다.

※ 올레플라자 위치 확인: 올레닷컴(www.olleh.com) => 고객센터 => 매장/고객센터
안내 => 매장찾기에서 확인가능하며, 업무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월요일~금요일: 오전 09:00~오후 06:00
- 토요일/일요일/공휴일: 휴무
[KT 집전화] [NEW유학생요금제] 가입된 회선에 회선 추가 사용은 가능한가요? 가능하다면 추가비용이 있나요?
이동전화에 이동전화를 추가하여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단, 집전화 신청 시 이동전화 2회선까지 추가비용없이 통합사용 가능합니다.

상담예약

성함*
연락처*

상담요청시간

고객센터 : 1599-9639